[국내 자동차 뉴스] 자율주행 Level 3 출시 임박!

‘스스로 운전하는’ 제네시스, ‘G90 레벨3 자율주행’ 테스트카 포착. 발매는 언제야? | 엠투데이(daum.net )

‘스스로 운전하는’ 제네시스, ‘G90 레벨3 자율주행’ 테스트카 포착. 출시는 언제? [엠투데이 최태인 기자]제네시스 플래그십 세단 G90의 레벨3 자율주행 테스트카가 새롭게 포착됐다. 국내 유튜브 꼬마스튜디오에 올라온 영상에는 제네시스가 국내에서 레벨3 자율주행 시스템을 위한 신형 G90 테스트뮬 차량이 포착됐고 테스트카는 다양한 센서가 적용된 모습이다. 전면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오각형 라디에이터 그릴 안쪽에 위치한 라v. daum.net

*이 글은 상업적 의도가 전혀 없었고, 원작자의 요청을 받은 경우 즉각 삭제하겠습니다.1. 기사 요약 G90수준 3자동 운전 테스트 카가 포착됐다.G90은 국산 차와 수입 차를 모두 레벨 3수준의 자동 운전 시스템이 구현되는.이는 특정 구간에서 운전자가 별도의 스티어링 휠 조작을 하지 않아도 좋아 경고음을 울리지 않고 일부 자유를 제공하며 비상 상황을 미리 판단한다.앞에서 주목하는 것은 오각형 라디에이터 그릴의 내부에 위치한 “라이더(LiDAR)”센서이다.G90에는 레벨 3자동 운전 기능이다”HDP(Highway Driving Pilot)”구동 때문에 그릴에 라이더 센서를 추가했다.HDP는 라이더와 뒤쪽 방향 및 전방 카메라, 전방 및 측면 레이더로 작동하고 현대 자동차 그룹이 자체 개발한 시스템이 적용됐다.라이더 센서가 루프나 윈드 실드의 안쪽이 아니라 그릴에 위치한 것이 특징이다.이는 라이더 센서와 차량 디자인의 간섭을 최소한으로 억제할 수 있다고 예상된다.또 크레스트 그릴 아우트라인 크롬 가닛슈이 일반 모델은 1열이 있는 반면, 테스트 카에는 2줄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그리고 측면에서는 사이드 미러 카메라 이외에도 예전 펜더의 2줄 윙커 사이에 작은 카메라가 추가됐다.제네시스 G90은 국내에서 레벨 3자동 운전 기능을 탑재한 최초의 차량이다.정부는 올해 자동 운전 차의 조기 상용화를 지원하면서 자동 운전 차의 안전 기준을 국제 기준에 맞추어 레벨 3수준으로 개정했다.개정안에 따르면 자동 운전 차의 국제 기준은 60km/h이지만, 국내 기준은 도로별 속도 제한까지 허용하고 사실상 제한이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현대 자동차 그룹은 제네시스 G90을 시작으로 현대 자동차와 기아 자동차의 신차에도 HDP를 확대 적용하며, 그 중 EV9이 2번째가 될 전망이다.한편 현대 자동차 그룹은 레벨 3원격 주차 파일럿(RPP)기술도 개발하고 있다.이것으로 제3세대 통합 컨트롤러를 선제적으로 개발하고 레벨 4레벨 5등 완전 자동 운전 시대에 대응할 계획이다.2) 모르는 단어 1)크레스트 그릴:그릴의 형태가 마름모꼴로 굳어 있는 제네시스 특유의 디자인

크레스트 그릴

2) 아웃라인 크롬 가니쉬: 그릴 외부선

크롬 가니쉬가 두 줄 무늬

3. 느낀 점자 자동 운전 수준 3은 진짜 자동 운전의 시작이다.운전자는 시스템의 개입 요청시에만 핸들을 잡고 운전하면 좋은 수준이다.상반기에 출시된다고 생각했지만, 데이터 확보와 안전성 문제로 발매했다.그러나 지금은 윤곽이 제대로 보이고 드디어 수준 3상용화 한발 다가선 느낌이다.자동차 산업에 관심이 생기까지 당연한 테슬라의 자동차가 자동 운전 분야에서 앞섰고, 레벨 3이 상용화되었다고 생각했다.전혀 다르다.물론 모두 개발을 진행시키고 있지만 현재의 기준에서는 혼다와 벤츠밖에 없다.그것도 혼다는 100대 한정 판매에만 부분 적용한 것으로, 벤츠가 레벨 3경쟁에서 가장 앞서고 있다.이마저도 인증을 받은 것이어서 연말에 미국에서 판매하고 상용화될 예정이다.기술은 개발도 중요하지만 상용화가 핵심이다.기술은 결국 상품 판매에 쓰이는 도구이기 때문이다.그러므로 마케팅 관점에서 최초의 상용화라는 출시 일정도 중요하지만, 보다 완벽한 기술로 판매 촉진을 이끌어야 한다.이를 잘 했던 것이 애플 I-Phone이었다.아이 폰은 기술력도 처음이었지만 완성도 또한 대단했다 때문에 제품의 Adam인 Leader이 될 수 있었다.기술적인 부분에서 부족했다면 높은 가격에 외면당하고 기술 자체의 발전이 늦거나 후발 주자로 바로 따라잡힌 것이다.그러나 뛰어났기 때문에 이익을 초래하고 이를 기술에 더 투자하고 현재의 지위를 가질 수 있게 됐다.과거의 기업 면접에서 현대 차 그룹이 기술력을 통해서 미래의 Apple가 될 거야?라는 질문을 받은 적이 있다.그때는 인 사이트도 없는 지금 기술 발전 정도 파악도 못했는데, 긍정적인 이야기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그렇다”고 말했다.지금은 같은 질문을 받으면 더 자신감을 갖고” 그렇다”이라 할 수 있다.PBV(Purpose Built Vehicle)1위나 자동 운전 Level3나 현대 자동차가 보이고 주는 혁신이 내 대답에 강한 근거이다.테스트에서 데이터를 제대로 쌓아 완성도 높은 Level3기술력을 기대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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